베트남 여행을 계획할 때 꼭 알아야될 팁 [베트남 여행 꿀팁]

 

베트남 여행을 계획중이신가요?

안녕하세요. 베트남 여행을 계획중이신가요? 이번 포스팅 주제는 '베트남 여행할 떄 꿀팁'을 소개 하려고 합니다.

최근 비엣젯항공 등 여러 저가항공사들의 취항으로 베트남 여행이 부쩍 늘었습니다. 최근 뉴스를 보는데 우리나라 관광객들의 인기여행지 TOP2 가 바로 일본,베트남이라고 하네요. 

 

사실 다른 나라 해외여행을 준비한다면 이미 베트남여행 총경비를 항공권으로 써도 모자르기 때문에 비교적 저렴한 베트남으로 많이들 가십니다. 항공권 가격 또한 다른나라에 비해 10배가까이 저렴하니까요.

 

자 그럼, 베트남 여행을 계획중인 분들을  위해 베트남 여행할 때 꿀팁을 소개하겠습니다.

 

베트남 여행 계획짤 때 지역간 이동이 가능할까?

베트남 지역을 보여주는 지도입니다.

베트남 여행 계획을 세우면서 지역간 이동을 계획 하신가요? 제 생각엔 추천하지 않습니다.

우선 베트남은 우리나라보다 면적이 약3~4배 이상 크답니다. 하지만 비슷한 크기인 일본과 비교했을때 

 

"비슷한 크기인 일본은 지역간 이동이 수월하지만, 베트남은 왜 어렵다는거야?"

 

라고 많이들 여쭤보십니다.  이 이유는 첫번째로, 철도 체계가 발달이 안됐습니다. 

됐다고 하더라도 우리나라 KTX,SRT 수준이 아닌 매우 느리다고 생각 해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남부 호치민에서 북부 하노이까지의 거리는 약 1.600km정도 됩니다. 이 거리를 우리나라 ktx나 srt로 이동할 경우 (물론 우리나라엔 이런 장거리 구간은 없습니다만) 늦어도 16시간 이내로 도착하지 않을까요?

 

하지만 베트남은 이 1,600km를 가려면 베트남에서 제일 빠른 기차로 이동한다고 가정해도 32시간이 넘게 걸립니다.

기차로 예를 들었지만 버스로 예를 들어보자면 , 베트남은 시속 60km 속도제한 규정이 있어서 버스로 이동시 약 50시간 가까이 걸린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관광객들은 보통 3박4일 , 길게는 6박7일 정도 코스를 잡고 여행을 갑니다. 지역간 이동에 하루 이틀 시간을 쏟는다는게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베트남 여행할 때 비자는 필요 없을까?

 

최근 베트남 정부가 외국인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새로운 비자정책이 확정 됐습니다.

기존에는 무비자로 15일 체류였지만 이제부터 30일 무비자로 변경됐습니다.

 

많은 분들이 비자정책이 변경됐는지 잘 모르고 계셔서 말씀 드리자면,

기존에는 30일 체류를 위해서 '전자비자'를 발급 받아야 했지만 전자비자 정책도 같이 변경 됐습니다.

 

전자비자는 기존에 체류기간 30일  → 90일로 연장 , 복수입국 허용 으로 변경 됐습니다.

환전은 소액만 하고 신용카드,체크카드를 활용하자

베트남은 아시다시피 우리나라보다 치안이 좋지 못합니다. 때문에 베트남 여행을 계획하시면서 한번에 많은돈을 환전해서 들고 다니신다면 범죄의 타겟이 될 확률도 높을뿐더러, 분실 위험이 매우 높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은 베트남 여행에 쓸 돈이 총 60만원이라고 가정해보겠습니다. 

 

  1. 한국에서 미리 한화 60만원 달러로 환전을 합니다. 
  2. 베트남 공항 도착후 미리 깔아둔 그랩으로 숙소로 이동합니다. ( 신용카드 결제) 
  3. 숙소에서 환율이 좋은 환전소로 이동합니다. 20만원 정도만 환전 합니다. ( 호텔 택시등 이용. 신용카드 결제)
  4. 여행 기간중 총 2~3번에 나눠서 환전을 합니다.( 환율 손해는 있지만 위험부담 감소)

여기서 제가 미리 깔아두라고 말씀 드린 그랩 ( 택시 어플)은 국내에서 미리 신용카드 등록을 하고 오셔야 합니다.

 

호치민공항에서 택시 타기/ 호치민 공항 택시 가격 계산 방법[호치민 비나선 이용 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호치민 공항(탄손누트 공항)에서 사기 안당하고 택시 타는법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많은 관광객들이 호치민 공항에 도착해서 줄 서있는 여러 사기 택시들 때문에 피해를

jingook.tistory.com

이런식으로 많은 돈을 한번에 환전해서 소매치기나 날치기 범죄를 예방해야 합니다. 만약 당하더라도 피해 금액을 최소화 해야합니다. 

 

만약 ATM에서 인출을 해야한다면?

길거리에 많은 신한은행, 시티뱅크 ATM을 보실수 있습니다. 

카드사, ATM별로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1회 출금시 최대 한화 약40만원 출금이 가능합니다.

ATM 수수료는 약 1,500~3,000원정도 발생합니다.

 

만약 위에 설명드린 신한은행,시티뱅크 ATM을 사용 안하고 베트남 현지 ATM기를 사용시 1회 출금 가능금액이 적어지지만, 수수료는 더 적게 발생합니다. 

(출금을 얼마 할지에 따라서 선택 하셔야 합니다.)

 

베트남어 기본적인 회화는 외우고 가자

베트남이 아닌 다른 나라를 간다고 가정하더라도, 기본적인 회화는 외우고 가셔야 합니다.

하지만 베트남어는 한국인들에게 가장 어려운 외국어로 꼽힐만큼 아무리 외워도 현지인들은 못알아들을 가능성이 큽니다.

 

그래서 그럴까요? 사람들은 잘 외우려고 하지 않습니다.하지만 관광객들이 많이 가는 관광지에서는 어느정도 발음이 안좋아도 대부분 알아듣는다고 하니 꼭 외워가셔야 합니다.

실례합니다./ 죄송합니다. Xin loi [ 씬 로이] 
감사합니다. Cam on [깜 언]
얼마에요? bao nhieu? [바오 니유 ?]
깎아주세요. Giam gia douc khong [ 쟘 쟈 드억 콤]
네 . 계산할게요 Tinh tien [띤 띠엔]
좋아요. Tot [똣]
싫어요. Xau [ 써우 ]

 

 

베트남 여행 기초 회화 / 기본 숫자, 필수 어휘 모음/베트남어 고수 빼주세요. [베트남 기본 회화]

베트남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꼭 알아야할 기본 회화 (인사말) 를 포스팅 하겠습니다. 베트남은 우리나라처럼 영어를 많이 사용하지 않는 국가 입니다. 물론 서비스직이나 관광객을 많이 만

jingook.tistory.com

 

 

하노이,호치민,다낭  날씨 차이가 많이 난다고?

베트남 지역별 날씨 차이를 보여주는 지도입니다.

베트남 지형은 우리나라와 비슷하게 길쭉합니다. 

하지만 일본보다 약간 작은 수준, 우리나라보다 3배 이상 큰 수준으로 북부,중부,남부 지역별로 날씨가 제각각입니다.

 

베트남 여행 시기를 어떻게 정해야 할까 걱정 되시나요?

간단합니다. 베트남은 동남아 국가로 '우기' 계절을 피해서 지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우기 또한 지역별로 차이가 많이 납니다. 

  • 남부 (호치민/무이네 등): 12월 ~ 5월
  • 중부 (다낭/후에 등) : 2월 ~ 6월
  • 북부 (하노이 / 하롱베이 등) : 9월 ~ 2월

베트남 치안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소매치기가 많은 부이비엔 여행자거리 풍경

사실 다른 동남아 국가에 비해 매우 안전하다고 생각됩니다.

여행계획을 짤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할 부분도 안전이지요.

 

보통 동남아는 치안이 나쁘다. 라는 인식이 강하지만 베트남은 한국,일본,대만,싱가폴 등 여러 치안이 좋은 국가와는 비교가 안되지만 세계 치안 순위에서도 높은 순위에 자리할만큼 관광객에겐 안전한 국가입니다. 

 

밤에 혼자 돌아다녀도 될 정도의 치안이라고 하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소매치기 , 날치기 등 오토바이를 이용한 범죄는 꼭 조심하셔야 합니다.

 

긴팔,긴바지 챙겨야할까?

더운 날씨에 긴팔,긴바지를 입고 오토바이를 타는 베트남인들

베트남은 덥고 습한나라이기도 하지만 햇빛이 쎄서 실제로 현지인들은 무조건 긴팔 긴바지를 입고 오토바이를 탄답니다.

무조건 선크림, 긴팔 ,긴바지를 꼭 챙기셔서 오토바이를 타고 이동하거나 모기가 많은 산속에 들어가거나 ,물에 들어갈 때 꼭 긴팔 긴바지를 입고 활동 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호치민 주석의 밀랍이 전시되어있는 호치민 묘는 우리나라 관광객들이 많이 가는 관광명소이기도 한데요. 

호치민 묘에는 반바지나 샌들, 노출이 심한 옷을 입고 입장할 수 없습니다. 

 


이상 베트남 여행시 알아야할 꿀팁을 포스팅 했습니다!

위의 내용에서 제가 생각나는대로 더 추가를 할 예정이니 저장후 여행가기 전 계속 확인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