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항공 VN441 후기/베트남항공 탑승 후기/베트남 항공 수하물 규정 [베트남 항공 후기 Vietnam Airlines VN441 Review]

안녕하세요? 오늘은 베트남 항공 탑승 후기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베트남항공을 타기 전에 베트남에 갈 때는 거의 비엣젯 항공을 많이 이용 했었어요. 그러다가 비엣젯항공이랑 베트남항공의 항공권 가격 차이가 얼마 나지 않길래 이번 기회에 베트남 항공을 이용했고 이번에 탑승 후기를 전달 해보려고 합니다. 

출처:베트남 항공( 베트남 항공기)

자 그럼 시작 해보겠습니다.^^


1.베트남 항공 vs 비엣젯 항공

저는 우선 베트남 호치민 여행을 계획하고 많은 고민을 했어요. 어떤 항공사를 이용할까? 베트남항공? 비엣젯항공?

사실 서비스 등 모든부분을 제외하고 가격만 놓고 봤을 땐 비엣젯 항공 만한 항공사가 없죠.

많은 논란이 있는 비엣젯 항공의 사건,사고들

하지만 비엣젯 항공은 이렇게 연착 등 여러 논란이 많아서 아무리 싸더라도 항상 고민하게 만들더라고요..

 

(제가 예전에 비엣젯 항공 관련해서 리뷰도 작성 했습니다. 혹시 비엣젯 항공 관련 리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 해주세요.)

 

[저가항공] 비엣젯항공 후기 & 수하물 등 요약 정리 2023년

1.비엣젯 항공은? 우선 비엣젯 항공은 우리나라에서 베트남으로 놀러갈 때 제일 많이 이용하는 저가 항공사 입니다. 베트남의 대표적인 저가 항공사이며 국영 항공사인 베트남 항공의 자회사 이

jingook.tistory.com

 

 

그래서 이번엔 비엣젯 항공을 안타고 다른 항공사를 이용하리라 다짐을 하고 아래 두 항공사를 두고 고민을 했었습니다.

  • 베트남 항공
  • 뱀부 항공

하지만 사정 상 밤 비행기를 타야했던 저는 뱀부항공을 결국 이용하지 않았고, 베트남 항공을 타고 호치민에 가기로 결정 했습니다.


2.베트남항공 타고 호치민

인천공항 탑승수속 카운터

제가 이용한 항공편은 VN 441이고 출발은 밤 비행기로 출발 합니다. 인천에서 호치민까지 약 5시간 5분정도 소요 된다고 하니, 호치민에 도착하면 시차 고려해서 오전 5시쯤 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베트남항공 탑승수속 카운터

보통 베트남항공 탑승수속 카운터는 비엣젯 항공 카운터와 같은 라인이거나 옆 라인이더라고요.

베트남항공 좌석 사이즈

드디어 베트남항공 탑승을 했네요. 제가 탑승한 VN441은 3-3열 형태입니다. 

베트남항공 물티슈,담요 제공

비엣젯항공과 다른 점은 우선 이렇게 담요,물티슈도 같이 제공 한답니다.

VN441 앞 뒤 좌석 간격

베트남항공 좌석 간격은 제 생각보단 그렇게 넓진 않았어요. 우선 비엣젯항공과 비교 했을때 거의 차이는 없지만 조금 더 넓은 정도라고 생각 되긴 하는데.. 사실 베트남항공도 만약 내 옆 탑승객이 화장실을 가거나 이동을 할 땐 무조건 제가 일어나서 비켜줘야 하겠더라고요.

기내식 저녁 메뉴판

비엣젯 항공과 다른 점 두번째 입니다. 기내식을 제공 하네요. ( 참고로 비엣젯 항공도 유료 기내식 서비스는 제공 합니다.)

기내식 저녁

맛은 평범합니다. 

밤 비행기 창문에서 보이는 호치민

잠깐 자고 일어났더니 호치민에 도착했습니다.


3. 베트남 항공 후기 총평

좌석 (별 5개 중 3개) 

좌석은 사실 비엣젯 항공과 비교해도 큰 차이 없었고 좁은건 맞습니다. 하지만 그리 딱딱하거나 허리가 아플 정도로 앉아 있는데에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서비스 (별 5개중 5개)

우선 기내식, 담요 ,물티슈 등 작은 어매니티 제공 등 매우 만족했습니다. 제가 탑승한 베트남항공 VN441편 승무원 분들은 매우 친절하셨고 너무 좋았어요.

 

기내식 (별 5개 중 3개)

평범합니다. 다른 분들 베트남항공 후기에서는 기내식이 맛있었다고 해서 제가 기대를 하고 먹어서 그런진 모르겠지만 사실 평범하다고 느꼈어요. 맛 없는건 아니구요. 5시간의 길면 길고 짧으면 짧다고 할 수 있는 비행중 그래도 맛있게 먹은거 같습니다.

 


4.베트남 항공 수하물 규정

위탁수하물 : 이코노미 23kg / 비즈니스클래스 32kg

기내수하물 : 1개의 수하물이 10kg를 초과하지 않아야하며,

이코노미 클래스는 수하물1 + 보조가방(작은것) = 합이 12kg까지 가능.

비즈니스 클래스는 수하물2 + 보조가방(작은것) = 합이 18kg까지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베트남항공 후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혹시 베트남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아래 하단 핑크색 배너의 7월 할인코드를 확인 하시면 다양한 할인코드를 제공하니,

예약 하실때 꼭 확인하시고 할인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배너 클릭 해도 연결이 안되시는 분들은 선착순이여서 마감 됐을거에요. ㅜㅜ...)

(선착순 할인코드 적용이니 꼭 참고하시고 할인 받으시길 바랍니다.)